태국인 여자와 태국에서 국제 결혼 절차, 비용, 예치금, 혼인신고 비자 서류 준비물 및 방법은?

    반응형

    태국인 여자와 태국에서 국제 결혼 절차, 태국 국제 결혼 비용, 예치금, 태국혼인신고, 태국결혼비자 서류 준비물 및 방법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이 글을 통해 태국에서 국제 결혼을 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현재 글을 읽는 순간, 태국에서의 결혼 절차가 변화되었을 수 있지만, 기본적인 내용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한국인 혹은 외국인이 태국에서 결혼할 수 있는지, 필요한 서류와 절차, 혼인신고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태국에서 결혼한 후 어떻게 태국에서 살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의 태국 국제 결혼 준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태국에서 결혼하는 법

    첫째, 당신이 이 글을 읽고 있는 순간에 정보는 더 이상 관련이 없을 수도 있지만 몇 가지 기본적인 사항은 바뀌지 않아야 합니다. 태국에서는 모든 것이 매우 빠르게 변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학생 비자를 3~4번 신청했는데 매번, 매번 달랐습니다!

    나는 이미 태국 여자와 결혼했습니다. 태국에서는 단 두 번, 매번 혼인신고할 때마다 정책이 달라졌습니다! 
    그래서 태국 혼인 신고 서류까지 모든 것이 변했습니다. 그러나 어렵지 않습니다. 단지 서류만 잘 준비만 하면 됩니다.


    2. 외국인이 태국에서 결혼 할 수 있습니까?

    네, 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태국 국민뿐 아니라 거주하는 외국인끼리도 결혼해 살 수 있습니다.


    3. 태국 국제 결혼 절차 법의 선택은?

    해외에서 국제 결혼할 때 선택이 있습니다. 현지 법률에 따라 결혼하거나 여권을 발급한 국가의 법률에 따라 해당 국가의 영사관 영토에서 결혼 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명의 러시아인이 러시아 연방 법률에 따라 결혼하기로 결정한 경우 신청서를 제출한 후 1개월을 기다려야 합니다. 결혼 등록 후 영사관에서 결혼 증명서를 발급합니다. 태국에서 이 결혼 증명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합법화해야 합니다.

    태국 왕국 시민과 결혼할 때 태국 법률에 따라 결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처음에 가지고 있는 모든 법적 문서가 당신이 살 국가의 언어 태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태국 법에 따라 두 명의 외국인이 결혼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4. 태국인과 결혼 할 때 필요한 것

    외국인은 다음 서류가 필요합니다.

    • 모국의 영사관에서 발행한 혼인관계 증명서. 이 증명서는 태국어로 번역되어 영사부에 의해 합법화되어야 합니다.
    • 외국인의 국가 영사관에서 인증한 여권 사본, 태국어로 번역되어 영사부에서 합법화되어야 합니다.
    • 여권 원본 필수 지참
    • 영사부에 합법화 수수료 지불 영수증(농담이 아닙니다. 바로 아래에 첨부된 문서 목록 참조).
    • 미래의 아내와 함께 자녀가있는 경우 출생 증명서.
    • 이란, 이라크,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거주자만 해당 : 거주증명서 신고

     

     

    반응형

     

     

     

    혼인신고 사무소에 연락하면 서류 작성을 도와줄 수 있는 변호사의 전화번호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5. 태국에서 결혼하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

    처음으로 혼인신고서를 받고 같은 날 결혼을 했어요!

    지금은 매우 다릅니다.

    우선, 첫 번째 대기열은 해당 국가의 영사관에서 귀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결혼 상태 증명서를 받는 데 몇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받은 문서를 번역해야 하며 며칠 더 걸립니다.

    그런 다음 온라인으로 예약 중인 영사부에 지원해야 하지만 앞으로 몇 주 동안 공석이 없습니다!

    그게 다야? 아니! 이제 혼인신고서에서는 신청 당일 외국인과의 혼인신고를 하지 않습니다. 공식적인 이유는 위조 문서가 많고 이를 확인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공식적으로는 몇 주가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즉, 결혼 등록 사무소에 와서 문서를주의 깊게 확인하고 주의 깊게 보고 질문을 하면 스텝은 간단히 말합니다. 몇 주 후에 다시 오십시오.
    태국은 워낙에 동시에 신청하는 사람은 많고 행정 인원은 적어서 처리 능력이 엄청 느립니다.
    예를 들어 태국에서 운전면허 신청하는데 한국은 하루면 나오지만 태국에서는 외국인이라면 준비해야할 서류가 많고 교통국에 가면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많기 때문에 하루 중 기다리는 시간이 엄청 길고, 최종 면허가 나오는데까지도 최소 3일~7일 이상도 걸립니다.

    일반적으로 혼인신고를 계획할 때 미리 준비하는 것이 지금도 매우 기다려야하고 느려 터진 과정이 필요합니다.

     


    6. 혼인 관계 증명서를 받을 수 있는 곳

    혼인 관계 증명서와 인감이 찍힌 여권 사본을 얻으려면 해당 국가의 영사관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주한 태국 대사관에는 사람들이 매일 분비고 하루에 한건의 업무만 보실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아침 일찍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결혼 상태 진술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태국국제결혼 #태국결혼 #태국결혼비자 #태국국제결혼절차 #태국국제결혼비용 
    #태국인과결혼 #태국에서결혼비자 #태국결혼비자예치금 #태국결혼서류 
    #태국혼인신고 #주한태국대사관 #태국혼인신고서류 #태국결혼비자서류

     


    7. 태국에서 결혼 등록 서류를 번역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태국 외교부에서 나에게 제공한 시트입니다. 즉, 승인된 번역가 목록입니다.



    저는 "First Choice Translation"을 선택했습니다.

    미리 미래의 배우자와 함께 이름과 성의 철자를 태국어로 선택하십시오.

    First Choice Translation에서는 3,000바트(이 중 800바트는 합법화 비용으로 사용)에 대해 영사과에 가는 기관(비서)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First Choice Translation을 신청할 당시 영사부 온라인 대기열의 빈 자리는 2주 이상 후에 시작되었고, 기관 덕분에 이미 번역 및 합법화 된 문서를 몇 분만에 내 손에 넣었습니다.


    8. 번역된 문서를 합법화하는 곳


    주한태국대사관에서 문서를 합법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9. 파타야에서 결혼 혼인신고하는 곳

    파타야에서 혼인신고를 하려면 방라뭉 구청 으로 가십시오.
    방라뭉 구청에서 신청후 대기열이 많으면 몇주까지는 또 기다리셔야 합니다.

     

    10. 태국 여성과 결혼하면 태국에서 살 권리가 있습니까?


    태국인과 결혼한다고 해서 무조건 태국에서 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결혼 후 태국 가족 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족 비자를 취득하려면 노력이 필요하고 특정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비자 신청 시점에서 2개월 이내에 태국 은행 계좌에 최소 태국 결혼 비자 예치금 400,000바트가 있어야 합니다.


    결    론


    이렇게 태국에서의 국제 결혼에 대한 정보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서류 준비와 절차가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철저한 준비를 통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을 것입니다. 

    결혼 후에도 태국에서 생활하기 위한 비자 신청과 관련된 사항도 미리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의 태국 국제 결혼 준비가 원활하게 진행되길 바라며, 행복한 결혼 생활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와 팁을 공유하겠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블로그 관련 글들을 계속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블로그 관련글 모음

    2023.03.16 - [태국기초여행정보] - 태국 방콕 항공권 특가 일순위로 저렴하게 예매하는 7가지 방법 총정리!

    2022.11.09 - [태국여행/방콕] -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 픽업에서 방콕 시내까지 가는 가장 좋은 방법 3가지는?

    2022.10.08 - [태국여행/방콕] - 태국 방콕 가성비 좋은 베스트 3~4성급 호텔 추천 7곳은???

    2023.03.06 - [태국 금융 부동산 정보] - 태국 방콕 은퇴 이민 조건 및 집값 보험 생활비용 총정리!

    2023.02.11 - [태국 금융 부동산 정보] - 태국 은퇴 이민 생활 준비시 부동산을 구매해야하는 이유는?

     

    태국 은퇴 이민 생활 준비시 부동산을 구매해야하는 이유는?

    태국 은퇴 이민 생활 준비시 부동산을 구매해야하는 이유는? 태국은 세계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이지만 훌륭한 부동산 시장을 자랑합니다! 음, 태국에서 부동산을 구입해야 하는 강력한 이유가

    nomadtrips.tistory.com

     

    태국 방콕 은퇴 이민 조건 및 집값 보험 생활비용 총정리!

    태국 방콕 은퇴 이민 조건 및 태국 집값 보험 생활비용 총정리! 태국은 해변, 기후, 우수한 의료 서비스 및 훌륭한 음식에 대한 접근성 등 은퇴자들에게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장소로 남아 있습

    nomadtrips.tistory.com

     

    태국 방콕 가성비 좋은 베스트 3~4성급 호텔 추천 7곳은???

    태국 방콕 가성비 좋은 베스트 3~4성급 호텔 추천 7곳은? 부제 : 태국 방콕에서 숙박하기 좋은 저렴한 호텔 Top 7 태국 방콕에 머무는데 가성비 좋은 호텔을 찾고 계시나요? 비용도 많이 들일 필요

    nomadtrips.tistory.com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 픽업에서 방콕 시내까지 가는 가장 좋은 방법 3가지는?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 픽업에서 방콕 시내까지 가는 가장 좋은 방법 3가지는?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방콕시내 가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가요? 사실 공항에서 방콕시내까지 가는 교통편은 3

    nomadtrips.tistory.com

     

    태국 방콕 항공권 특가 일순위로 저렴하게 예매하는 7가지 방법 총정리!

    태국 방콕 항공권 특가 일순위로 저렴하게 예매하는 7가지 방법 총정리! . 태국 항공 여행 비용은 연중 시기, 출발 공항, 이용 항공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고의 상품을 얻고 태국행 최

    nomadtrips.tistory.com

     

    호텔스컴바인 아고다 힐튼 항공 할인 가격 비교 홈페이지 추천!

    호텔스컴바인 아고다 힐튼 항공 가격 비교 할인 홈페이지 추천!! 아래 원하시는 호텔 항공 할인 배너를 클릭하시면 5%~50% 이상 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자동 세팅된 브랜드 호텔 항공권 가격 비교

    nomadtrip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