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전기차 보조금 에이빔(ABeam), 전기차 산업에 대한 낙관적 전망??

    반응형

    태국 전기차 보조금 에이빔(ABeam), 전기차 산업에 대한 낙관적 전망??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에이빔 컨설팅(ABeam Consulting, 태국)에 따르면 태국의 전기차(EV) 산업은 팬데믹이 통제된 후 전기차 판매 및 생산을 늘리기 위한 정부의 더 큰 노력을 고려할 때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2월 내각은 2022년에서 2023년 사이 전기차 소비와 생산을 촉진하기 위해 세금 감면과 태국 전기차 보조금을 포함한 인센티브 패키지를 승인했습니다.

    보조금은 차량의 유형과 모델에 따라 70,000바트에서 150,000바트까지 다양하며, 완전히 철거되거나 완전히 지어진 유닛에 대해서는 소비세 및 수입 관세가 낮아집니다.

    ABeam의 자동차 산업 매니저인 Krzysztof Tokarz는 EV 산업의 성장에 대한 압박 속에서 태국은 EV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 특히 중국 기업이 더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태국은 아세안의 주요 투자 목적지이자 자동차 생산 기지입니다. 

    이는 내수 판매 및 수출을 위해 EV 산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 나라는 아세안의 전기차 생산 허브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태국과 싱가포르는 전기차 보급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두 국가 모두 이 지역에서 명확한 EV 정책을 발표한 최초의 국가입니다.

    싱가포르는 2040년 안에 전기차를 100% 채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태국의 국가 전기차 정책 위원회는 작년에 2030년까지 전기차가 현지 자동차의 50%를 차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에이빔에 따르면 태국은 지난 2022년 1월부터 4월까지 3000대 이상의 신규 전기차가 등록됐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