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 두창이란? 원인과 증상 감염경로는? 태국 백신은 안전 할까요?

    반응형

    원숭이 두창이란? 원인과 감염경로는?
    태국은 백신이 있으며, 과연 안전 할까요?

     

    - 목차 -

    1. 원숭이 두창이란? 원숭이 두창 증상과 원숭이 두창이 발병한 원인은?

    2. 원숭이 두창은 얼마나 크게 위험 합니까?

    3. 태국은 안전 할까요?

    4. 원숭이 두창 주의사항 권장

    5. 원숭이 수두 현재 치료법은 있을까?

     

    COVID-19 여행 제한을 해제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태국은 전 세계적으로 발병을 일으키는 
    또 다른 바이러스의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현재 태국에 도달한 적이 없지만 
    태국의 중요한 관광 시장인 
    유럽, 미국, 호주 및 중동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원숭이 두창에 대한 경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공중 보건에 대한 이러한 증가하는 위협에 직면하여 
    질병 통제국(DCD)은 글로벌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국경 통제를 강화하며 원숭이 수두 발병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 
    이미 비상 운영 센터를 설립했습니다.

     

    1. 원숭이두창이란? 원숭이 두창 증상과 원숭이 두창이 발병한 원인은?

    원숭이 수두는 1958년 덴마크에서 연구를 위해 사육된 원숭이 군집에서 수두와 유사한 질병이 두 번 발생했을 때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원숭이두의 첫 인간 사례는 1970년 콩고에서 기록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다른 여러 중앙 및 서아프리카 국가의 사람들이 이 질병에 걸렸습니다. 원숭이두 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이나 동물과의 긴밀한 접촉, 발진이 있는 환자의 의복 또는 침구에 대한 노출을 통해 사람에게 퍼집니다.

    원숭이 두창 증상에는 발열, 두통, 부기, 근육통 및 피로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가려운 발진과 병변이 있습니다. 증상은 수두와 비슷하지만 덜 심각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몇 주 안에 원숭이두에서 회복됩니다. 그러나 심각한 경우 질병은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사망률은 10%에 이를 수 있습니다.

    지난 50년 동안 원숭이 수두는 아프리카의 풍토병 지역에 국한되었습니다. 발병 지역 밖에서 발견된 사례는 항상 해외 여행이나 수입 동물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몇 주 동안 아프리카 이외의 20개 이상의 국가에서 총 100건 이상의 원숭이 수두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이들 사례 중 상당수는 아프리카 여행 이력이 없습니다.

     

     

    2. 원숭이 두창은 얼마나 크게 위험 합니까?

    세계보건기구(WHO)는 원숭이 수두 사례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그러나 WHO는 원숭이두 바이러스가 COVID-19만큼 전염성이 없기 때문에 이 질병이 또 다른 대유행으로 번질 가능성은 낮다고 말했습니다.

    WHO의 신종 질병 수장인 마리아 반 케르코프(Maria Van Kerkhov)는 원숭이 수두 발병에 대해 "이것은 억제할 수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3. 태국은 안전한가요?

    태국 DCD 국장인 Opart Karnkawinpong 박사는 아직 태국 토양에서 원숭이두가 검출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더군다나 1981년 이전에 태어난 대부분의 태국인은 과거에 시행되었던 천연두 백신 접종 프로그램 덕분에 원숭이두로부터 보호될 것입니다.

    그러나 젊은 사람들은 바이러스에 대한 그러한 보호 기능이 없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국제 방문객이 이 나라로 유입됨에 따라 원숭이 수두 위험이 증가할 것입니다.

    5월 1일부터 5월 22일까지 태국은 영국, 스페인, 포르투갈 등 고위험 국가에서 13,142명의 입국자를 기록했습니다.

    역학국 국장 차크라랏 피타야웡가논 박사는 공항 관계자들이 위험 국가에서 도착하는 승객들에게 발진과 질병과 관련된 기타 증상을 검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들 승객들에게는 원숭이 수두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고 태국 당국에 여행 이력을 공개하라는 '건강 조심 카드'도 배부될 예정이다.

    차크라랏 박사는 “의료 서비스 부서에서 원숭이두창을 검사할 수 있다”고 말했다.

     

     

    4. 원숭이 두창 주의사항 권장

    여러 국가에서는 대규모 발병을 방지하기 위해 
    이미 원숭이 수두 사례에 대해 의무적인 21일 격리를 부과하거나 권장했습니다.

     

    5. 원숭이 두창 백신 현재 치료법은 있을까?

     

    현재 원숭이 두창에 대한 백신 및 치료법은 아직 없습니다.

    원숭이 두창이 검출된 국가로 여행하는 사람들은 설치류 및 영장류와 같은 가능한 보균자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한 동물을 만지면 비누와 깨끗한 물로 손을 씻어야 합니다. 또한 의복, 세면도구 등 개인 소지품을 다른 사람과 공유해서는 안 됩니다. 원숭이 수두가 확인되었거나 의심되는 환자와의 긴밀한 접촉은 엄격히 피해야 합니다.

     

     

     

    원숭이 두창 전염 증상에 노출된 12명 태국에서 강제 격리??

    원숭이 두창 전염 증상에 노출된 12명 태국에서 강제 격리?? 2022년 5월 31일 방콕 수르완나품 공항에 2시간 동안 머물다가 호주로 날아간 원숭이 수두에 감염된 여행자와 밀접하

    nomadtrip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