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태국 달력 공휴일에 대해 알아보자!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특별히 태국을 방문하거나 관련 사업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2023년 태국 공휴일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태국은 특별한 날들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그 중에는 왕실을 기리는 날과 불교를 기리는 날, 그리고 전통적인 축제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날들은 태국 사람들의 삶과 문화를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태국 공휴일에는 진짜로 모든 상점에서 술과 알콜을 판매하지 않는 날도 있으니 이 때를 피해서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게 좋습니다. 자그럼 태국의 공휴일과 축제는 어떤 날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러한 정보는 여행 계획이나 사업 일정을 세우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 그럼 함께 시작해 볼까요?

    사진: 2023년 태국의 대명절 쏭크란 축제

     

    캘린더를 확인하세요! 2023년을 앞두고 다가오는 태국 공휴일에 대해 알아두면 편리합니다. 태국에는 2023년 내내 많은 공휴일이 있지만 일부는 일반적인 준수일 뿐이고 다른 일부는 공휴일로 태국 이민국과 같은 관공서 및 기타 기업이 문을 닫습니다. 다음은 내년 주요 공휴일에 대한 간단한 스냅샷입니다.

     

     

    2023년 태국 공휴일


    일요일 설날 공휴일
    월요일 설날 당일 휴무 공휴일
    토요일 전국 어린이날 준수
    월요일 스승의 날 준수
    일요일 음력 설날 준수
           
    화요일 발렌타인 데이 준수
           
    월요일 마카 부차 공휴일
           
    목요일 차크리데이 공휴일
    목요일 송크란 공휴일
           
    월요일 노동절 은행 휴무
    목요일 대관식의 날 공휴일
    목요일 왕실 경작의 날(예정일) 공휴일
           
    토요일 비사카 부차 공휴일
    토요일 수티다 왕비 탄생일 공휴일
    월요일 Visakha Bucha의 휴일 공휴일
    월요일 수티다 왕비 탄신일 휴무 공휴일
           
    금요일 와치랄롱꼰 국왕 탄신일 공휴일
           
    화요일 부처님 오신 날 공휴일
    수요일 카오판사의 날  
    토요일 여왕의 생일 공휴일
    월요일 여왕의 생일을 위한 휴일 공휴일
           
    금요일 푸미폰 국왕 서거 기념일 공휴일
    월요일 출라롱콘 데이 공휴일
    화요일 할로윈 준수
         
    월요일 치앙마이 이펑 랜턴 페스티벌 준수
    화요일 로이 끄라통 준수
           
    화요일 푸미폰 국왕의 생일/아버지의 날 공휴일
    일요일 제헌절 공휴일
    월요일 제헌절을 공휴일로 대체 공휴일
    일요일 크리스마스 이브 준수
    월요일 크리스마스 날 준수
    일요일 새해 전날 공휴일

     

    주말에 해당하는 태국 공휴일은 일반적으로 "비사 카 부차 데이" Visakha Bucha(태국의 석가탄신일)와 같은 날인 토요일에 해당하는 수티다 Suthida 여왕 왕비의 생일과 같이 다음 월요일에 쉬는 날입니다.

    부처님의 날에 대해 말하자면, 일년 내내 몇 가지 중요한 부처님의 날 휴일이 있습니다. 요즘 은행과 기업은 문을 열지만 관공서는 문을 닫습니다. 관광객과 외국인에게 가장 영향을 미치는 경향이 있는 것은 요즘 술의 판매와 소비가 금지된다는 것입니다. 부처님의 날은 보름달과 일치하므로 코팡안의 유명한 파티는 음주가 허용되도록 하루 지연됩니다.

    마카 부차 MAKHA BUCHA DAY (만불절)는 2023년 3월 6일이며 1,250명의 제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인 곳에서 부처님이 설법하신 것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비사 카 부차 데이 Visakha Bucha(태국의 석가탄신일)는 6월 3일이며 가장 중요한 부처님의 날입니다. 부처가 태어난 날, 35년 후 깨달음을 얻은 날, 그리고 45년 후 열반에 든 날을 기념합니다.

    마지막으로 2023년 8월 1일과 2일은 불교 사순절로 알려진 아싸나부차 Asahina Bucha Day(삼보절)와 카오판싸데이 Khao Phansa Day입니다.

    아싸나부차데이 Asahina Bucha Day (삼보절)
    석가모니 부처님이 최초로 제자들에게 설법한것을 기념하는 날.

    카오판싸데이 Khao Phansa Day (입안거일)
    우기철 3달동안 스님들이 사원안에서 수양하는 시작날.

    8월1일 00시부터 7월9일 24시까지 48시간은 주류판매금지와 유흥업소들 휴무이니 이기간 여행하시는 회원여러분들은 계획을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필독] 그 밖에 태국의 평일에도 술을 금지하는 이유와 태국 평일에 술을 판매하는 시간대는?


    Visakha Bucha Day 또는 Wan Pra Yai의 부처님의 날

     

    많은 태국 공휴일이 태국 왕실 주변에 존재하며 가족 구성원의 출생, 사망 및 대관식을 기념합니다. 태국에서는 8월 12일 시리킷 왕비의 생일인 어머니의 날과 12월 5일 사랑하는 고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의 생일인 아버지의 날을 기념합니다.

    일부 서부 공휴일은 태국에서 비공식적으로 또는 준공식적으로 준수됩니다. 12월 31일 새해 전야 와 마찬가지로 크리스마스, 할로윈, 발렌타인 데이가 왕국에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물론 현지인과 외국인도 4월 13일부터 16일까지 태국의 새해를 축하하는 송크란 축제를 즐깁니다.

    태국의 전국적인 물싸움 광경은 행복한 축하객들이 물을 뿌리고 때로는 밀가루나 활석 가루를 기쁨으로 뿌림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상징적인 명소가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또 다른 태국 휴일은 11월 27일과 28일입니다. 로이 끄라통(Loy Krathong), 11월 28일. 사람들이 태국의 강둑을 따라 모여 바나나 줄기(끄라통)를 띄우는 축제입니다.

    일반적으로 연꽃 모양으로 꽃과 향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양초, 개인 물품 및 공예품 상점 구매. 그러나 어떤 사람들에게는 물의 여신인 프라 매 콩카에게 기도하고 감사를 드리는 날이기도 하고 바나나 줄기를 강에 띄울 때 너무 많은 물을 사용하거나 물을 오염시킨 것에 대해 용서를 구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반응형

     

     

    사진: Loy Krathong 축제 기간 동안 끄라통을 출시합니다.   (salinechot/freepik을 통해)

     

    러이 끄라통 Loy Krathong은 종종 올해 11월 27일에 열리는 이팽 랜턴 패스티벌 Yi Peng Lantern Festival과 혼동됩니다. 수천 개의 떠 다니는 등불이 촛불 깜박임과 함께 하늘로 표류하는 상징적인 장소는 가장 유명한 휴가 명소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이 등불 축제는 전국적으로 진행을 하고 있지만 태국의 치앙마이 템플 사원에서 축제가 많이 열립니다. (주의사항은 러이 끄라통 때는 풍등이 어디로 날아갈지 모르기 때문에 절대로 드론을 날리면 안됩니다. 드론과 충돌해서 사람에게 떨어질 사고가 종종 있기 때문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2023.02.03 - [태국여행] - 태국 술 주류 알콜 금주 및 판매 시간과 안 파는 날은 언제인가요? 총정리!

     

    태국 술 주류 알콜 금주 및 판매 시간과 안 파는 날은 언제인가요? 총정리!

    태국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단기간에 방문하는 경우 혼동될 수 있는 한 가지 사항이 있다면, 도대체 과연 태국에서 언제 술을 살 수 있습니까? 라는 것입니다. 태국에서는 슐집, 호텔 또는

    nomadtrips.tistory.com

     

    2022.11.04 - [태국기초여행정보] - 태국 달력, 년도 날짜 불력 계산 방법은?

     

    태국 달력, 년도 날짜 불력 계산 방법은?

    태국 달력, 년도 날짜 불력 계산 방법은? 현재의 달력 이전에 태국에서는 음력 달력(태국어: ปฏิทินจันทรคติ /bpà-dtì-tin jan-tá-rá ká-dtì/)을 사용했습니다. 라마 5세 치세 1889년까

    nomadtrips.tistory.com

    2023.01.24 - [태국여행] - 태국 축제 7가지 이름과 종류는? 쏭크란, 러이끄라통, 이펑 그외 페스티벌은?

     

    태국 축제 7가지 이름과 종류는? 쏭크란, 러이끄라통, 이펑 그외 페스티벌은?

    태국 축제 7가지 이름과 종류는? 쏭크란 러이끄라통 이펑 그외 페스티벌은? Songkran , Loi Krathong, Yi Peng, Loy Krathong Yipeng, Chak Phra 및 Rocket Festivals는 태국에서 열리는 가장 인기 있는 전통 축제입니다.

    nomadtrips.tistory.com

    https://nomadtrips.tistory.com/106

     

    호텔스컴바인 아고다 힐튼 호텔 항공 할인 가격 비교 홈페이지 추천!

    호텔스컴바인 아고다 힐튼 호텔 항공 가격 비교 할인 홈페이지 추천!! 아래 원하시는 호텔 항공 할인 배너를 클릭하시면 5%~50% 이상 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자동 세팅된 브랜드 호텔 항공권 가격

    nomadtrip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