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오토바이 면허로 렌트해서 타기를 위한 꿀팁 10가지

    반응형

    태국 오토바이 면허로 렌트해서 타기를 위한 꿀팁 10가지

     

     

    참고로 태국에서 너무 위험해서 오토바이를 타지 말라고 권장하고 싶지는 않지만 굳이 오토바이를 타야하거나 타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꿀팁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태국에서 오토바이를 타는 것은 충분히 쉬우며 특히 교통량이 많을 때 자동차와 트럭이 교통 체증을 따라 달리는 동안 목적지에 더 빨리 도착할 수 있습니다. 태국에서 오토바이 운전에 대한 첫 번째 팁은 "DON'T"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국외 거주자들이 110cc 스쿠터를 절대 타지 않겠다고 맹세하지만, 그들은 실제로는 그렇지 않고 더 빠르고 성능이 높은 연비 좋은 오토바이를 선호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태국에서 오토바이를 타는 것도 매우 위험할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제한 속도 내에서 주행하고, 오토바이 헬멧을 착용하고, 교통 규칙을 준수하고, 음주 및 운전을 하지 않는 등 상식적인 기본 사항을 고수한다면 여전히 완벽하게 신뢰할 수 있는 이동 수단입니다.

    외국인들이 오토바이 사고를 당하거나 보험 없이 병원에 입원하는 공포같은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태국에서 오토바이 샵에 가기 전에 올바른 면허증과 보험에 가입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1. 바이크 라이딩시 적절한 옷을 입는것이 좋습니다.

    태국에서는 수영 반바지와 외투를 입고 렌트한 오토바이를 타고 돌아다니는 관광객을 볼 수 있지만 몇 벌의 옷을 입으면 훨씬 더 안전할 것입니다. 무릎이나 팔꿈치를 덮는 것이 없이 오토바이에서 떨어져서 피부가 쓸리는 것은 너무나도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당신과 도로 사이에 최소한 약간의 천이 있으면 고통스러운 찰과상을 약간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태국 뿐만 아니라 우리 나라에서도 오토바이를 탈때는 긴 바지와 긴 셔츠를 입고 타는 것이 기본이며 좋은 시작입니다. 또한 태국의 뜨거운 태양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항상 슬리퍼나 샌달을 신지 말고 발을 보호 할 수 있는 신발을 신어 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오토바이 헬멧도 꼭 착용해야 합니다. 이는 법이며 도로에서 떨어져 머리로 충돌하는 경우 생명을 구할 것입니다. 가격이 착한 플라스틱 유형 ​​헬멧의 가격은 약 200바트 정도이며, 평소에는 그냥 경찰의 검문소는 통과할 수 있지만 사고를 당했을 때 더 나은 헬멧 보호를 위해 조금 더 비용을 지출해서라도 아무리 더워도 튼튼한 헬멧을 구입하고 꼭 착용하고 오토바이를 타는 것이 좋습니다.

    오토바이를 타면 방심은 절대 금물입니다. 언제든 사고가 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가까운 거리라도 기본적으로 반드시 헬멧을 착용하고 타셔야 합니다.

     

     

    2. 오토바이를 항상 좋은 상태로 유지하십시오

    현대식 태국 오토바이 처럼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지만 서비스 일정을 유지하고 가끔(예: 3개월에 한 번씩) 오일을 교체하면 더 오래 달릴 수 있습니다.

    엔진 오일을 교체하는 것 외에도 태국의 뜨거운 날씨와 태양은 오토바이를 가만 놔두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어 공기압에도 자주 공기를 넣고 공기압을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태국 도로는 항상 뜨겁고 뜨겁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어 쓰레드가 빨리 마모됩니다. 이 오토바이의 나머지 부품과 마찬가지로 브레이크가 영원히 지속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브레이크도 점검해야 합니다.

    오토바이 유지 관리를 돕기 위해 전국 도시의 모든 주요 도로를 따라 소형 오토바이 및 오토바이 수리점이 흩어져 있습니다.
    태국의 오토바이 수리점은 편의점 처럼 어디에나 골목 곳곳에 있습니다. 그리고 유니폼은 저렴하고 빠르며 선반에 많은 부품의 재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토바이 오일을 교환할 때마다 서비스 직원에게 브레이크와 타이어를 점검하고 너트와 볼트가 모두 조여졌는지 확인하도록 하십시오. 때때로 흔들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전면과 후면에 조명이 있습니다. 모두 작동하는지 점검하시고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3. 적절한 라이센스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한국의 자동차 면허증으로는 태국에서 오토바이를 타는 것이 합법이 아닙니다. 귀하의 모국에서 발행된 자동차에 대한 국제 운전 면허증도 합법이 아닙니다.

    태국에서는 법적으로 인정 되는 면허증은 태국 법률 시스템을 충족하는 유일한 문서는 공식적으로 태국 오토바이 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에 여행중에 우리가 사고를 당하고 충돌하는 상황이 발생하기 전까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만 한국에서 뽑아온 인터네셔널 국제 자동차 면허증으로 태국에서 자동차는 운전할 수 있어도 오토바이까지는 적용이 안되며 불시에 경찰이 검문을 했을때 안통하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간 태국에 체류하시는 분들은 한국 대사관을 가서 영문 거주지 증명서를 떼셔서 태국 주요 도시에 위치한 태국 교통국에서 오토바이 면허증을 발급 신청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한국 1종 보통 면허로 태국에서 오토바이 면허를 발급해주냐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적용이 안되는 상황이 있으니.. 태국 오토바이 면허증을 취득하시려면 한국에서 오토바이 면허증을 취득해 오시거나 이도 저도 너무 복잡하고 돈은 있으시다면 편법으로 태국 비자 면허증을 돈을 주고 만들어주는 사설 업체에 맡기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태국에 거주하는 경우 여기서 오토바이를 타려면 적절한 오토바이 운전 면허증을 취득해야 합니다.

    관광객의 경우 지역 오토바이 대여점에서 일반적으로 여권을 보여주고 보증금을 지불하면 기꺼이 오토바이를 대여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사고가 났을 때 자신의 '보험'이 당신을 보장해 줄 것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것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태국에서 오토바이를 타면 건강을 책임져야 합니다. 귀하의 상황과 건강 및 여행 보험을 확인하십시오.

     

     

    4. 여행자의 건강 보험 확인

    병원에 입원한 외국인 관광객들은 적절한 운전면허증이 없어 보험금을 지급받지 못하는 보험 회사의 이야기를 종종 듣습니다. 그리고 여행 보험이나 건강 보험이 있더라도 일부 보험 계약은 태국에서 오토바이 운전을 금지하기 때문에 작은 글씨까지도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아시는 분은 태국 파타야에서 10년 동안 태국 도로를 운전하면서 한 번은 넘어졌다고 합니다. 그 분은 발목과 무릎에 찰과상을 입었습니다. 그런데 사고 당일에 주변 사람들이 도우러 달려와 도왔고, 그는 그렇게 심하지 않아서 병원에 갈 필요가 없었지만 길 한복판에 누워 숨을 헐떡이며 보험 회사의 직원을 기다린결과 케어되는 혜택이 많았기 때문에 본인이 좋은 건강 보험과 적절한 면허증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감사했다고 합니다.

    (보험에 있는 작은 글씨, 여러 국가의 면허증, 사고 시 출동한 경찰관은 모두 사고 상황에 영향을 미칩니다. 태국에서 운전할 수 있는 법적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확실한 방법은 태국 교통국에서 발행한 오토바이 면허가 반드시 있어야 모든 사고에 유리한 조건이 주어집니다)

     

     

    5. 태국에서는 운전이 다릅니다.

    대부분의 규칙은 도로의 왼쪽에서 운전하는 국가에서도 동일합니다. 그러나 태국인처럼 운전하고 다양한 리듬을 인식해야 합니다. 많이 다름에 항상 조심하고 천천히 운전해야하며 집중을 해야 할 필요가 많습니다.

    너무 빨리 운전하는 미치광이들, 음주 운전 또는 유령 타기(길의 반대편에서 교통 흐름에 반대하여 운전)를 제외하고는 운전에 대한 태도가 다릅니다. 그것은 마치 물고기 떼와 함께 수영하는 것과 같다고 표현 할 수 있습니다. 흐름에 따라 가고 교통 흐름을 유지하면 큰 문제 없이 잘 운전 할수 있을 것입니다.

    너무 방어적으로 운전하는 태도는 '개인 운전 공간'이 존중되지 않고 사람들이 일상적인 운전 습관의 일부로 앞을 가로막는 태국 교통 흐름에 어긋날 것입니다.

    그것은 잘못된 것이 아니라 다릅니다. 바쁜 태국 도로 한복판에 뛰어들기 전에 태국 교통 흐름의 기본 뉘앙스를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놀랍게도 오토바이 경적 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인근 베트남과 달리 태국인은 경적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6. 태국에서도 녹색 표시등은 GO를 의미합니다. 빨간불은 때때로 GO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무슨 말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시도해 볼 생각도 하지 마세요. 벌금을 물거나 죽게 됩니다. 말하자면, 몇몇 '열광적인' 태국 오토바이 운전자는 녹색 신호가 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을 것입니다. 빨간불이라도 일부는 교차로를 직진하는 것을 막지 못합니다.

    많은 분들이 녹색 신호 전에 카운트다운을 하고 5초 미만이 될 때쯤이면 오토바이의 앞줄은 이미 라이딩을 시작하고 있을 것입니다.

     

     

    7. 태국에서 오토바이 운전이 서투르다면 꼭 연습을 해야 합니다.

    오토바이를 처음 운전하거나 태국에서 오토바이를 처음 운전하는 경우 바로 복잡한 도로에 몸을 던지지 마십시오. 태국 교통 흐름의 미묘한 차이를 느끼기 위해 조금 더 차분하고 느린 것을 시도해 보십시오.

    태국 도로는 복잡하고 분주합니다. 트럭, 자동차, 버스 및 승합차와 도로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먼저 오토바이의 움직임에 익숙해지기 위해 빈 도로를 찾으십시오.

    당신은 왼쪽에 있어야 하고 항상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태국 오토바이 운전자가 더 큰 자동차 및 트럭과 섞고 싶어하는 행동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토바이를 다루는 방식에 대해 자신감을 갖고 주요 도로를 다루기 전에 조용한 도로에서 연습하면서 이동해보세요.

     

     

    8. 태국 도로 위에 냄비 구멍 조심

    태국 주변의 도로는 지난 10년 동안 개선되었지만 전날에는 없었던 곳에서 여전히 움푹 들어간 구멍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당신과 앞 차 사이에 충분한 거리를 두는 것에 대한 정말 좋은 이유를 원한다면, 당신이 끝내기 전에 포트 홀을 보는 것입니다.

    자동차 타이어가 도로의 이 갈라진 구멍 위로 미끄러지듯 미끄러지는 동안 오토바이는 갑자기 멈추거나 넘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항상 노면이 파인 곳은 무조건 피해가는게 좋습니다.

     

     

    9. 확실하지 않으면 수행하지 마십시오.

    오토바이를 타본 적이 없거나 처음 타보셨습니까? 우리 나라에서 오토바이를 타지 않았다면 복잡한 태국 도로에서 처음으로 오토바이를 함부로 라이딩을 시도하지 않는 두 가지 좋은 이유가 이미 있습니다.

    경험 많은 오토바이 운전자들에게도 약간의 도전이 될 수 있지만 어쨌든 다른 경험입니다.

    굳이 태국 오토바이 렌트를 하지 않아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가고 싶은 장소까지 전문적으로 모셔다 줄수 있는 랍짱 오토바이 택시 운전사를 포함하여 태국을 여행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는 태국 교통 생태계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입니다. 현재 Grab 및 Bolt(다른 서비스도 있음)를 포함하여 오토바이와 자동차를 위한 많은 차량 호출 서비스가 있습니다.

     

     

    10. 태국 경찰은 종종 사고가 났을 때마다 그 자리에서 중재를 잘 해준다???

    실수로 라도 오토바이 주행중 다른 사람의 오토바이를 손상시킨 경우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 이제 이러한 경우를 정리하는 '공식적인' 방법과 '비공식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경찰은 곧 현장에 도착하여 누가 잘못했는지 그 자리에서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종종 얼마를 지불해야 하는지도 협상할 것입니다. 그러나 불행이도 태국 경찰은 항상 현지인 편을 든다는 것입니다.

    간단한 오토바이 사고를 처리하는 데 현지인들에게 휘둘리는 것이 걱정된다면 즉시 관광 경찰이나 영사관에 ​​전화하십시오. 적어도 관광 경찰과 이야기하기 전에는 누구에게도 돈을 지불하지 마시고 비용을 요구하면 절대로 동의하지 마십시오.

    지역 경찰과 논쟁을 벌이는 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경찰서장, 변호사 등과 이야기를 하라고 요구하는 것도 대개 좋지 않은 상황으로 끝날 것입니다.

    인내심을 갖고 냉정함을 잃지 마십시오. 정중하게 절차를 진행하면 거의 모든 경우에 상황을 끌고 태국 법원으로 가는 것보다 비용이 훨씬 적게 듭니다.

    다른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오토바이를 타고 태국을 여행하는 것은 독특한 관점을 제공할 것입니다. 안전하고 저렴하며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10가지의 태국 오토바이에 관한 본 글을 읽고 나면 태국에서 오토바이 경험을 하기에 훨씬 더 좋은 상황에 놓이게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태국 4륜구동 ATV 오토바이 및 버기카 어드벤처 렌트 지금 예약하기<터치>

     

    2024년 태국 ATV & 사륜구동 베스트 10 - 클룩 Klook 대한민국

    클룩에서 태국 내 ATV & 사륜구동 상품을 할인가에 예약하세요. 예약시 즉시 확정되니 기다릴 필요 없이 즐기실 수 있어요!

    kerion.info

     

    블로그 관련글 모음

    2022.06.14 - [태국여행/파타야] - 파타야 액티비티 ATV 바이크 클룩 KLOOK 할인권!

    2023.02.01 - [태국여행/파타야] - 태국 파타야 진리의 성전 복장 가는법 가이드 입장료 입장권 예약 방법은?

    2023.03.08 - [태국여행/치앙마이] - 태국 치앙마이 액티비티 나이트 사파리 티켓 가격 예약 및 가는 방법 후기는?

    2022.11.14 - [태국여행/파타야] - 태국 파타야 럭셔리 요트 호핑 투어 낚시 스노쿨링 제트스키 액티비티 니모섬 추천 가격은?



     

    태국 파타야 럭셔리 요트 호핑 투어 낚시 스노쿨링 제트스키 액티비티 니모섬 추천 가격은?

    태국 파타야 럭셔리 요트 호핑 투어 파타야 요트 낚시 스노쿨링 제트스키 액티비티 니모섬 추천 가격은? 지금 태국 파타야에서 가장 핫한 파타야 요트투어 및 파타야 호핑투어에 관한 내용을 소

    nomadtrips.tistory.com

     

    태국 치앙마이 액티비티 나이트 사파리 티켓 가격 예약 및 가는 방법 후기는?

    태국 치앙마이 액티비티 나이트 사파리 티켓 가격 예약 및 가는 방법 후기는? 태국 치앙마이 나이트 사파리란? 치앙마이에서 인기 있는 가족 여행지 입니다. 태국 최초의 나이트 사파리로 트램

    nomadtrips.tistory.com

     

    태국 파타야 진리의 성전 복장 가는법 가이드 입장료 입장권 예약 방법은?

    태국 파타야 진리의 성전 복장 가는법 가이드 입장료 입장권 예약 방법은? 태국에서 가장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건축물 중 하나를 발견하세요! 활기찬 나이트라이프와 파타야의 차가운 해변을

    nomadtrips.tistory.com

     

    파타야 액티비티 ATV 바이크 클룩 KLOOK 할인권!

    파타야 액티비티 ATV 바이크 클룩 KLOOK 할인권! 파타야의 황금빛 해변과 번화한 밤의 유흥 동쪽에서 단 30분이면 무료 미니버스로 이동하여 절대 잊지 못할 극도의 감동적이고 경치 좋은 안전한

    nomadtrips.tistory.com

     

    호텔스컴바인 아고다 힐튼 항공 할인 가격 비교 홈페이지 추천!

    호텔스컴바인 아고다 힐튼 항공 가격 비교 할인 홈페이지 추천!! 아래 원하시는 호텔 항공 할인 배너를 클릭하시면 5%~50% 이상 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자동 세팅된 브랜드 호텔 항공권 가격 비교

    nomadtrip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