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 두창 전염 증상에 노출된 12명 태국에서 강제 격리??

    반응형

    원숭이 두창 전염 증상에 노출된 12명 태국에서 강제 격리??

     

     

    2022년 5월 31일 방콕 수르완나품 공항에 2시간 동안 머물다가 호주로 날아간 원숭이 수두에 감염된 여행자와 밀접하게 접촉했던 승무원과 승객 12명은 현재 태국에서 강제 격리 중이라고 합니다.

    12명은 이미 7일 동안 강제 격리 되었으며 지금까지 원숭이 두창 전염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태국 질병 통제부(DDC)의 차카라 피타요웡가논(Chakkarat Pitayowonganon) 박사는 "의심되는 사례"가 질병이 없는 것으로 판명될 때까지 검사, 배경 위험 조사, 질병 조사, 치료 및 검역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태국 DDC는 그들이 검역소에 몇 일 동안 구금되어야 하는지를 아직은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태국을 여행하는 12명의 여행자가 나중에 원숭이 두창 증상에 감염된 승객과 밀접하게 접촉한 후 감시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 중 누구도 증상의 징후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승객과 승무원이 섞인 12명은 유럽발 여행자가 BKK(수완나품 공항)에 정차한 뒤 2시간 동안 감염자와 함께 있었다.

    질병 통제부 차카라트 피타야웡가논 역학국장에 따르면 이 그룹은 지난 7일 동안 무증상 상태였으나 보고된 잠복기의 마지막 날인 21일까지 "관찰"될 것이라고 합니다.

    감염자와 접촉한 사람은 이동 기간 동안 개인이 무증상이었으므로 고위험군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그 사람은 나중에 호주의 최종 목적지에서 원숭이 수두 감염의 징후를 보였습니다.

    태국에는 아직까지 원숭이 두창 증상이 발병되어 확인된 사례가 없습니다.

    현재 원숭이 두창 전염 균주는 치사율이 매우 낮습니다(약 1%).
    원숭이 두창 증상은 인후통, 두통, 신체 통증, 발열, 발진 및 수포를 포함하여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징후가 있습니다.

    태국 보건 당국은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 사람을 경계하고 있으며 
    사례가 보고된 국가에서 여행한 사람을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태국에서는 원숭이 수두 사례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어제 기준으로 32개국에서 494명의 원숭이 수두 환자가 확인되었으며 406명의 확인된 사례와 88개의 의심되는 사례를 포함합니다. 스페인 139명, 영국 101명, 포르투갈 74명, 캐나다 63명, 독일 22명, 미국 13명 입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원인과 증상 감염경로는? 태국 백신은 안전 할까요?

    원숭이 두창이란? 원인과 감염경로는? 태국은 백신이 있으며, 과연 안전 할까요? - 목차 - 1. 원숭이 두창이란? 원숭이 두창 증상과 원숭이 두창이 발병한 원인은? 2. 원숭이 두창은 얼마나 크게

    nomadtrip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