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시 준비물 및 체크리스트 주의사항 필요한 것 16가지 추천!

    반응형

    태국 여행시 준비물 및 체크리스트 주의사항 필요한 것 16가지 추천!

     

     

     

     

    1. 여권과 비자


    태국에 입국하려면 여권이 필수입니다. 또한 대한민국 국적의 사람은 비자 없이 3개월 이내의 체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태국에서 3개월 이상 오랫동안 체류하거나 비즈니스 등으로 체류하려는 경우에는 한국에서 비자를 발급 받는 방법 보다 태국 현지 이민국에서 비자 발급을 받는것이 수월합니다. 따라서 여행을 계획할 때 여권과 비자가 유효한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항공권 및 숙소 예약


    항공권과 숙소 예약은 여행 계획의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항공권과 숙소 예약을 미리 해놓으면 여행 일정을 더욱 편리하게 짤 수 있습니다. 항공권은 태국 내부 이동을 위해서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항공권과 숙소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이 때 여행자 보험 가입도 함께 고려해보세요.

     

     

    3. 태국 돈 환전 방법


    1) 우리은행 계좌개설 및 EXK 우리원체크카드 최대 수수료 500원



    우리은행에서 간단하게 계좌를 개설하고 여행용 통장으로만 사용하면 됩니다.
    우리은행에서 개인 통장을 개설한 후 우리원카드(ExK해외현금인출카드) 체크 카드를 발급해 달라고 은행 창구 직원에게 요청하시고 여행 중 사용할 금액만 입금해 놓고 태국 공항 혹은 쇼핑센터 어디서든 초록색 카시콘 ATM기기에서 인출하시면 얼마를 인출해도 1회 인출 비용이 0원 혹은 500원의 수수료만 청구됩니다.

    ATM 이용시 주의사항 : 태국의 ATM 기기는 한국 ATM 기기와 다릅니다. 방심하다가 카드를 빨리 빼지 않으면 카드를 먹어버리는 경우가 간혹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고 가능한 정신 차리시고 돈을 인출하셨다면 카드를 빨리 빼서 지갑에 넣는 걸 추천 드립니다.

     

    2) 방콕 환전소


    방콕에서 환율이 좋은 곳은 바슈, 가장 좋은 곳은 수퍼리치 아속 본점, 
    그리고 수완나품공항 지하1층 공항철도 매표소 옆 Value++ 입니다.
    구글 지도에서 검색해서 가시면 됩니다.

    A. 아속역에 있는 슈퍼리치 환전소(베스트 강추)
    B. 수쿰빗 소이 24 엠포리엄 백화점 옆 환전소
    C. 터미널21쇼핑몰 지하에 있는 LH BANK 환전소

     

     

    3) 파타야 환전소


    파타야 여행시 가장 저렴한 환전소는 노란색 간판에 T.T. 라고 쓰여있는 노란색 환전소가 가장 저렴하게 환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러나 같은 노란색 환전소라도 더 저렴한 환전소가 많이 있을 수 있으니 환전소 유리벽에 붙여 있는 환전 가격표를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가장 저렴한 근처 환전소를 찾아가서 가격을 비교해보시고 환전하시길 바랍니다.

    파타야 환전소 사칭 주의

    파타야에서는 비슷한 노란색 환전소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하게 T.T. CURRENCY EXCHANGE 라고 쓰여있는 환전소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현지 환전소에서 환전 하는 꿀팁

    태국도 그날 그날 환율 변동이 심하고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환전소를 전부 가보셔서 환율표를 사진으로 찍으셔서 가격 비교를 해보신후 가장 저렴한 환전소에서 환전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4. 여행용 가방과 소품


    태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적절한 여행 가방과 필요한 준비물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행 가방은 일반적으로 가벼운 캐리어나 백팩을 추천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캐리어와 백팩을 조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준비물로는 태국의 기후와 관광지의 특성에 맞는 의류와 신발, 선글라스, 모자, 비상약, 카메라, 여권, 핸드폰과 충전기 등이 필요합니다. 특히, 태국은 열대성 기후이기 때문에 가벼운 옷과 물티슈, 일회용 수건, 일회용 비닐봉투, 선크림, 모기향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태국의 일부 지역에서는 전압이 다르기 때문에 전기용품을 사용할 경우 변압기를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식수와 음식에 대한 신뢰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충분한 양의 물과 식품 소독제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태국 여행시 필요한 의류


    태국은 일년 내내 더운 기후로, 여름철에는 무더위가 매우 심합니다. 따라서 여행 가방에는 반팔티, 반바지, 원피스 등 가벼운 옷을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편안한 신발과 모자, 선글라스도 필수품입니다. 그리고 카페나 쇼핑센터 같은 장기간 머물러 있어야 하는 실내에서는 하루 종일 에어컨을 세계 많이 틀고 있어서 춥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가벼운 가디건이나 맨투맨 등의 아우터도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6. 여행용 신발


    태국은 일반적으로 더운 기후이기 때문에 여행용 신발로는 쿠션감이 좋은 샌들이나 슬리퍼를 추천합니다. 물놀이를 계획하신다면, 해변에서 신을 수 있는 슬리퍼 혹은 아쿠아슈즈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벌레가 많은 트레킹 지역을 여행하실 경우, 발목까지 보호가 가능한 트래킹화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굳이 트래킹화를 준비하지 않아도 일반적인 편안한 여름 운동화나 샌들만 있어도 충분히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7. 선크림과 모기약


    태국은 더운 기후이기 때문에 선크림은 필수적입니다. SPF 지수가 높은 선크림을 선택하시고, 일회용으로 판매되는 작은 크기의 선크림도 준비하시면 휴대성이 좋습니다. 또한, 모기가 많은 지역을 여행하시는 경우에는 모기약도 필수 준비물입니다. 모기가 많은 지역을 여행하실 경우, 더 많은 보호를 위해 롱 슬리브 셔츠와 긴바지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기약은 한국에서 사가지 마시고 태국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파는 가성비 좋은 제품들을 추천드립니다.

     

     

    8. 태국의 전기용품 및 멀티탭


    태국은 전압이 220V이며, 50Hz의 주파수를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한국에서 사용하는 220V의 전자제품과 호환이 가능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9. 카메라 및 기타 전자기기


    태국 여행 시 카메라와 함께 기타 전자기기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충전기와 함께 별도의 충전기 및 어댑터를 가져와야 하며, 일부 호텔은 전압이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변압기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태국의 날씨는 습하고 더우므로 전자기기가 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카메라를 가져가는 경우 렌즈 클리너, 메모리 카드 및 카메라 케이스도 함께 챙겨야 합니다.

     

     

    10. 태국 음식과 물을 주의


    태국은 매우 더우니 자주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의사항은 호텔의 수돗물이라도 태국은 수질이 좋지 않고 어디서나 물에 석회질이 많기 때문에 절대로 마시지 말아야며, 반드시 이빨을 닦는 물이라도 편의점에서 생수를 구매하여 마시거나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태국 음식은 매운 음식이 많아서 입맛에 맞는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현지 길거리에서 사먹는 음식은 위생과 식중독이나 배탈에 신경써야 하며, 그 외에도 유해한 먹거리를 피해야 합니다.
    그러나 태국에는 대형 쇼핑센터 안에는 어느 지점에 가든 무조건 쇼핑센터 안에는 깨끗하고 저렴한 태국 전통음식들을 파는 푸드 코트가 많이 있으니 평소에는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오는 쇼핑센터를 이용하던가 아니면 조금 비싸지만 깨끗한 브랜드의 레스토랑을 이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11. 여행중 생활용품


    태국 여행 중 생활용품은 일상적인 생활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물건들로, 휴대용 짧은 우산, 스마트폰 충전기, 세면도구, 수건, 간단한 스낵 등이 포함됩니다. 여행 장소와 여행 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생활용품이 다를 수 있으므로, 미리 충분한 조사와 준비가 필요합니다.

     

     

    12. 긴급 상황 대비 준비물


    태국 여행시 긴급 상황 대비를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여권, 항공권(e-티켓 사본 혹은 캡쳐문서), 예약 정보, 보험증명서 등의 여권과 여행 관련 문서입니다. 이 외에도 긴급한 상황에서 필요한 간단한 의약품(배탈 설사약), 구급용품, 소독용품(많이 걸으면 발이 까질 수 있으니 간단한 밴드도 필요합니다), 긴급연락망(휴대폰을 분실하면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사람에게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니 현지에서 지갑에 간단히 연락할 수 있는 사람들의 연락처 리스트, 숙박하고 있는 호텔 숙소 명함 등)을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지 환전을 위해 적절한 현금과 국제신용카드를 준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3. 태국 문화와 관습

    태국은 독특하고 다양한 문화와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은 여행하는 동안 불쾌한 상황을 방지하고, 태국 사람들과 좀 더 가까워지는 방법입니다.

     

    1) 인사법

    태국에서는 머리를 살짝 숙이며 "Sawadee ka" (여성) 또는 "Sawadee krub" (남성)라는 인사말로 인사합니다.
    더 친밀한 관계에서는 "wai"라는 살짝 머리를 숙이는 제스처를 사용합니다.
    태국어에서는 "카오" (khao) 라는 말로 "밥"을 의미합니다. 식사할 때 "카오 먹었어요?" 라는 인삿말은 일상적인 대화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입니다.

     

    2) 태국 문화

    태국은 불교국가이기 때문에 불교 문화와 관습이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불교 사원이나 관광지에서는 긴치마와 긴바지를 입고 혹은 양말이나 신발을 벗고 입장해야 합니다. 만약 깜빡 긴하의를 준비하지 못했다면 사원마다 치마를 두를 수 있는 전통의상을 무료로 대여해 주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사원을 방문할 때는 무조건 긴하의를 입고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태국 사람들은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식사를 하는 것을 좋아하며, 식사 시간은 소통과 사랑을 나누는 시간으로 여겨집니다.
    태국에서는 왼손을 사용하여 화장실에서 물을 닦거나,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태국 문화와 인사법을 지키면서 여행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태국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태국 사람들과 더 가까워지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14. 태국 언어


    영어와 태국어를 잘 못하는 한국인이 태국 여행시에는 간단한 태국어 문장을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태국인들은 외국인들이 태국어를 사용하려고 노력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조그마한 인사말이라도 태국어로 하면 친근감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간단한 영어 단어와 제스쳐를 사용하여 소통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숫자, 가격, 시간 등의 정보를 주고 받을 때는 손가락을 이용하여 숫자를 표시하거나, 약간의 영어 단어를 섞어서 사용해보세요. 물론, 문장이 어색하고 틀리더라도 태국인들은 외국인들이 노력하는 것을 인정하고 도와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태국어를 번역할 수 있습니다. 파파고 번역 앱 등을 사용하면 태국어를 번역할 수 있으며, 카메라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길거리에서도 간판이나 이정표 메뉴판 등을 쉽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번역기의 약간의 오차 가능성이 있으니, 번역 결과를 꼭 구글 검색으로 더블 체크하시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5. 태국 여행 필수앱 추천


    1) Google 번역 : 한국어와 태국어 모두 지원하며, 음성인식 기능도 있어서 음성 번역도 가능합니다.

    2) Google 지도 : 오프라인 지도 다운로드 기능이 있어서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Bolt : 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택시 및 배달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영어로도 사용 가능하며,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랩 앱도 있지만 요즘은 볼트가 더 저렴하고 태국 대세 택시 공유 앱으로 인기가 상당히 높습니다.

    4) TripAdvisor : 여행자들이 작성한 리뷰와 평가를 통해 숙소, 음식점 등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5) Facebook & instargram : 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셜 미디어 중 하나이며, 현지인들과 소통할 때 유용합니다.

    6) Line : 한국에는 카카오톡이 있다면 태국에는 네이버에서 개발한 라인을 태국 현지 전국민이 사용합니다. 태국에서 전화 보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입니다. 현지인과 소통하거나 연락을 취할 때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메신저 어플입니다.

     

     

    태국 전통 수공예 가방과 짐톰슨사의 명품 실크 스카프
    태국 전통 찻잔과 과일향기 나는 비누

    16. 태국에서 살 수 있는 기념품


    1) 태국에서 살 수 있는 기념품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2) 태국 무에타이 셔츠(Muay Thai shorts)나 전통복수복(traditional Thai costume) - 태국에서 유명한 복싱기술인 무에타이와 전통옷과 반바지가 유명합니다.

    3) 태국 찻잔(Thai tea set) - 태국 차는 유명하며, 태국 찻잔은 태국의 전통적인 문화를 담은 소중한 선물입니다.

    4) 태국식 마사지 볼(Thai massage ball) - 태국에서 유명한 마사지 기술 중 하나인 타이 마사지에 사용되는 마사지 볼입니다.

    5) 태국 고급 목욕타월(luxury bath towels) - 태국에서는 특별한 소재로 만들어진 목욕타월을 제공하는 곳이 많습니다.

    6) 태국식 향신료(Thai spices) - 태국 음식에 사용되는 향신료를 구입하여 집에서 태국음식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7) 태국식 수제품(Thai handicrafts) - 태국에서 만들어진 수제품 중 일부는 유명한 예술작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태국은 실크 산업이 매우 발달한 나라 입니다. 짐톰슨이라는 유명 명품 브랜드의 오리지널 실크 제품들도 선물용으로 너무 좋습니다.

    8) 태국식 과자 스낵 라면 - 한국에 없는 김과자와 한국에서 비싸게 파는 오징어포 같은 스낵과 면빨이 얇은 동남아스타일의 라면이 태국 빅C 마트에서 매우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9) 태국식 천연 비누(Thai natural soap) - 태국에서는 천연 재료를 사용한 비누를 만드는 기술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10) 태국식 커피(Thai coffee) - 태국에서는 유명한 커피 브랜드가 있으며, 다양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결  론

    태국 여행시 준비물 및 태국여행 체크리스트 주의사항 밍 태국여행시 필요한 것 16가지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태국 여행 준비물을 준비하는 것은 여행을 더 즐겁고 안전하게 만드는 중요한 과정입니다. 태국 문화와 여행 사정에 맞는 적절한 옷차림, 여행용품, 여권 등 꼭 챙겨야할 것들을 준비하고 확인하여 불필요한 스트레스와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여행 경험을 위해, 미리 계획을 잘 세우고 필요한 것을 모두 챙겨두세요. 그리고 태국에서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자유롭게 떠나보세요!

     

    블로그 관련글 모음

    2023.03.16 - [태국기초여행정보] - 태국 방콕 항공권 특가 일순위로 저렴하게 예매하는 7가지 방법 총정리!

    2022.11.09 - [태국여행/방콕] -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 픽업에서 방콕 시내까지 가는 가장 좋은 방법 3가지는?

    2023.04.21 - [태국여행/파타야] - 파타야 요트 크루즈, 시리우스 럭셔리 선셋 요트 투어 가격 체험 후기는?

     

    파타야 요트 크루즈, 시리우스 럭셔리 선셋 요트 투어 가격 체험 후기는?

    파타야 요트 크루즈, 시리우스 럭셔리 선셋 요트 투어 가격 체험 후기는? 1. 파타야 요트 크루즈(시리우스 요트 투어) 소개 태국 파타야의 시리우스 럭셔리 선셋 요트 투어는 스노클링, 낚시, 제

    nomadtrips.tistory.com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 픽업에서 방콕 시내까지 가는 가장 좋은 방법 3가지는?

    태국 방콕 수완나품 공항 픽업에서 방콕 시내까지 가는 가장 좋은 방법 3가지는? 방콕 수완나품 공항에서 방콕시내 가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가요? 사실 공항에서 방콕시내까지 가는 교통편은 3

    nomadtrips.tistory.com

     

    태국 방콕 항공권 특가 일순위로 저렴하게 예매하는 7가지 방법 총정리!

    태국 방콕 항공권 특가 일순위로 저렴하게 예매하는 7가지 방법 총정리! . 태국 항공 여행 비용은 연중 시기, 출발 공항, 이용 항공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고의 상품을 얻고 태국행 최

    nomadtrips.tistory.com

     

    호텔스컴바인 아고다 힐튼 항공 할인 가격 비교 홈페이지 추천!

    호텔스컴바인 아고다 힐튼 항공 가격 비교 할인 홈페이지 추천!! 아래 원하시는 호텔 항공 할인 배너를 클릭하시면 5%~50% 이상 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자동 세팅된 브랜드 호텔 항공권 가격 비교

    nomadtrip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