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은퇴 이민 조건 및 집값 보험 생활비용 총정리!

    반응형

    태국 방콕 은퇴 이민 조건 및 태국 집값 보험 생활비용 총정리! 

     

    태국은 해변, 기후, 우수한 의료 서비스 및 훌륭한 음식에 대한 접근성 등 은퇴자들에게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장소로 남아 있습니다.

    도로에 움푹 들어간 곳이 몇 개 더 있을 수 있으며 일부 문화적 측면은 계속해서 혼란스럽게 남을 것입니다. 그러나 태국에는 항상 모험이 있으며 태국이 인도네시아에 이어 동남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국으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기반 시설은 매년 계속 개선되고 있습니다.

    생활비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낮고 주요 인구 밀집 지역에서 일류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날씨는 건강한 생활 방식에 도움이 됩니다.

     

     

     

    International Living에 따르면 태국은 상대적으로
    은퇴하기 쉬운 나라로 세계 9위를 기록했습니다.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 사이에 자리잡은 태국은 안다만 해와 태국 만의 따뜻한 해안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곳은 서구나 유럽 어느 나라도 식민지화한 적이 없는 나라이기 때문에 태국 문화는 손대지 않고 풍요롭고 오래되었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외국인들이 살기에 이상적입니다 – International Living

     

    몇 시간 안에 여러분은 무수한 이국적인 나라들, 문화들, 그리고 장소들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수의 항공사들이 킹덤을 드나들면서 이동이 점점 더 쉬워지고 있습니다. 많은 서양 여권은 도착 시 비자 또는 최소 비자 요구 사항으로 근처의 대부분의 국가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태국에는 이미 소수의 유럽인, 영국인, 미국인, 호주인들이 가장 인구가 많았던 과거보다 더 많은 국제적인 국외 거주자 공동체가 있습니다. 이제 많은 일본인, 중국인, 한국인, 동유럽인들도 태국을 고향이라고 부르며 이국적인 삶을 더욱 풍요롭고 이국적으로 만듭니다. 많은 은퇴자들이 일 때문에 이곳에 있었고 머물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은퇴를 위해 이곳으로 이사했습니다.

    지금은 태국에서 좋아하는 음식을 거의 다 먹을 수 있지만, 국제 음식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태국 현지 음식은 어디에나 있고 신선하고 향기로운 모든 거리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네, 여전히 50바트 미만으로 태국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운전할 때 조심해야 하지만 통계적으로 30세가 넘으면 음주운전을 하지 말고 헤멧(오토바이를 타는 경우)을 착용하거나 자동차를 운전하면 통계적으로 전 세계 도로의 70% 이상 위험하지 않습니다. 태국은 현재 운전하기 가장 위험한 곳으로 6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소의 나라인 친절한 태국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 문화적인 거짓과 '오해'의 긴 목록도 있습니다. 미소는 매우 현실적일 수 있지만, 또한 숨겨진 위험과 사기가 '신입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몇 시간을 보내면 많은 고통을 덜 수 있습니다. 정말로, 그 점에서 세계의 다른 대부분의 장소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긍정적인 좋은 장점이 있다면, 확립된 외국인 공동체가 있고, 야외 활동은 거의 끝이 없으며, 여러분은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경제 지역 중 하나에 살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으로는, 확립된 외국인들만의 공동체와 한국인 커뮤니티가 있고, 야외 활동은 거의 끝이 없으며, 여러분은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안정적인 경제 지역 중 하나에 살게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태국은 개인 자산만 확실히 안정적으로 가지고 있다면 동남아의 여러 국가들 중에서 가장 편안하고 안정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태국의 정치

    음, 이것은 외국인들에게 설명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밖에서 보면 태국은 민주주의와 선거라는 겉치레를 한 준군사정부에 의해 운영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성장하는 경제와 다른 많은 나라들에 비해 안정적인 경제와 함께 태국 내부의 삶이 비틀거리고 있습니다.

    태국은 1932년 입헌군주제가 된 이래로 군사 쿠데타의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태국 왕실은 여전히 태국인들 사이에서 강한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국왕인 HM 마하 바치랄롱꼰은 확실히 그의 아버지(1946년부터 2016년까지 왕좌에 있었던 푸미폰 아둘랴예즈 국왕)보다 더 '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왕가의 지원으로 1932년 이후 모든 태국 헌법에서 국왕은 국가 원수로 남아 있습니다.

    모든 정부, 심지어 군대 쿠데타도 제정되기 위해서는 태국 군주의 지지가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태국의 일상적인 정치 생활은 많은 비판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에게 안정적인 국가를 제공합니다.

    태국 언론은 태국 정치의 음모와 드라마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사실 태국은 지난 50년 동안 외국인과 은퇴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안전한 곳임을 입증했습니다.

     

    반응형

     

     

    태국 은퇴 비자


    어떤 나라든 입국하는 데 첫 번째 장애물은 비자를 받는 것입니다. 태국으로 은퇴하는 것은 매우 인기가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비자 분류가 있습니다. 비이민 O 비자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태국에 입국하는 여러 가지 이유를 다루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태국 은퇴 비자 입니다.


    태국 은퇴 비자를 받으려면 다음 두 가지 기본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50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 당신은 월 65,000바트의 수입을 가질 수 있습니다
    • 아니면 태국 은행 계좌에 800,000바트가 있어야 합니다


    800,000 바트 옵션의 경우 비자를 신청하기 전에 적어도 두 달 동안 당신의 계좌에 돈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비자를 발급받은 후 최소 3개월 동안 최소 400,000바트 이상의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즉, 실제로 돈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비자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며칠 동안 돈을 빌릴 수는 없습니다. 비자는 매년 갱신해야 하며, 매번 이러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당신은 90일마다 출입국 관리 사무소에 보고해야 합니다, 전국의 어느 출입국 관리 사무소든 괜찮습니다. 오늘날 90일 신고는 등록 후 온라인으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90일 보고서를 직접 작성하기로 결정했다면, 대기열 앞에 도착하면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방문을 짧게 하고 싶다면 일찍 도착하세요. 깔끔한 칼라 셔츠와 함께 옷을 입는 것은 출입국 관리 사무소에서 항상 잘 어울릴 것입니다(실제로 그것은 태국의 거의 모든 곳에 적용됩니다).

     



    태국 은퇴비자 서류는 어떤게 필요한가요?

    • 태국 내 이미그레이션 센터에서 준비된 비자 신청서를 작성
    • 유효기간이 18개월 이상 남은 여권 또는 여행 증명서.
    • 최근 여권 크기의 사진(3.5 x 4.5cm)으로 지난 6개월 이내에 촬영된 사진
    • 적절한 재정의 증명 서류(위의 설명과 같습니다)
    • 은퇴했다는 증명 서류


    비이민 O 비자를 신청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지만, 서류가 제대로 준비되어야 합니다. 태국 안에 많은 은퇴 비자 대행 업체들이 당신을 위해 다리 일을 해주고 당신이 갈 때 돈을 받고 조언을 해줄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비자 대리인을 추천받는 것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 태국내 은퇴 비자 업체를 검색 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든 서류와 양식은 처음부터 태국어로 작성되며, 태국 은퇴 비자 대행 업체의 담당자가 작업을 훨씬 더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은 이 모든 것을 혼자서 할 수 있지만 태국의 주요 이미그레이션 센터의 모든 출입국 관리 사무소에는 여러분이 출입국 관리소를 방문할 때 가장 먼저 들리면 안내하는 직원이 있습니다. 이 직원은 여러분이 태국 이민국 직원 앞에 앉게 되기 전에 당신의 서류를 친절하게 확인하고 조언해 줄 것입니다.

    은퇴하기로 되어 있는 소득에 대한 요구는 직관에 반하는 것이지만, 이것은 연금이나 수동적인 소득의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정기적으로 태국 통장에 돈을 송금하는 수단을 마련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연금이나 기타 수동적 소득을 국가로 이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태국 은행은 매우 현대적이고 모든 은행은 국제 송금을 할 수 있는 안전한 전화 앱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제항에서 돈을 송금하는 가장 빠르고 간단한 방법은 수수료가 적고, 송금이 즉각적이며, 환율이 더 좋기 때문에 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은행 송금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속도가 느리고 일반적으로 비용 효율성이 낮습니다.

     

    2023.02.13 - [태국 금융 부동산 정보] - 태국 은행 계좌 개설 만들기 방법 및 은행 종류는?

     

    태국 은행 계좌 개설 만들기 방법 및 은행 종류는?

    태국 은행 계좌 개설 만들기 방법 및 은행 종류는? 태국에 장기간 머물려면 태국에서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국인은 종종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 데 문제가 있거나 절차에 대

    nomadtrips.tistory.com

     

     

    태국 인기 은퇴 지역별 특징과 생활 비용은?


    좋은 소식은 한 달에 기본 65,000바트(2,500,000원) 이상의 고정 수익이 매달 생긴다면 한국에서 보다 태국에서 중산층 이상의 넉넉한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여러분이 어느 정도 주의해서 은퇴할 곳을 선택한다면 말이죠. 방콕, 푸껫, 코사무이, 파타야, 치앙마이, 후아힌 등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북동쪽인 이싼 지역(라오스 국경과 가까운 태국 지역)에서도 외국인 공동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태국의 북동쪽 농촌 시골마을과 도시들이 즐비한 이산 지역에는 각 지역마다 장점과 볼거리가 있습니다. 도시와 관광지는 태국 중부의 상류 지역보다 물가는 비슷하거나 조금 더 비쌀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이싼 지역은 방콕과 파타야 후아힌 보다는 대체적으로 물가가 저렴합니다.

    방콕은 세계적인 문화와 여러분이 기대하는 모든 것, 그리고 세계의 다른 어떤 주요 도시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진 아시아의 큰 도시입니다. 대중 앞에 나가서 오토바이 택시를 타고 짧은 거리를 여행할 의향이 있다면 이동하는 것은 점점 더 쉬워집니다. 자가용으로 방콕을 돌아다니는 것은 당신을 미치게 할 것입니다.

    푸켓은 안다만 해에 있는 태국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이곳은 천국 같은 섬과 열대 낙원이 존재하는 곳입니다. 지금은 성장하고 있는 도시 섬이지만 여전히 똑같은 놀라운 해변이 있고, 푸켓에는 직항 노선이 있는 푸켓 공항이 있기 때문에 파타야 보다 훨씬 더 많은 관광객들이 매년 방문 하는 곳입니다. 대략, 푸켓 섬의 서쪽은 비싸고 관광객들이 많이 모이는 곳입니다. 푸켓은 동쪽이 훨씬 물가가 싸고 주거하기가 좋습니다.

    코사무이는 태국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이지만, 태국 만에 붙어 있습니다. 이곳은 더 큰 사촌보다 더 '섬 같은 느낌'을 가진 푸켓의 작은 버전인 휴양지 입니다. 태국 방콕 공항에서 국내선으로 1시간 만에 갈 수 있는 비행기 편도 있으며,  태국 파타야에서 갈 수 있는 페리 크루즈 배 서비스도 있습니다.

    파타야는 베트남전쟁 때 어촌이었으나 미군들이 들어오면서 휴식과 유흥의 바다 도시로 발전하여 유명해졌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것은 70년대와 80년대에 주로 남성인 서양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목적지가 됨으로써 태국 수도인 방콕에서 가까운 곳으로 큰 명성을 쌓아 왔습니다. 그 이후로 워킹스트리트라는 거리가 생기면서 부터 남자들의 밤투어 관광지로 번창했지만, 지난 10년 동안은 훨씬 더 국제적인 광광지로 거듭나었고 고급 관광 명소, 고급 호텔, 고층 콘도, 해산물 레스토랑으로 발전하여 전세계인들이 태국에 오면 파타야는 태국 방콕의 공항에서 차량으로 2시간 정도의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꼭 한번쯤은 해양레포츠의 도시로 몰려들고 있습니다. 

    치앙마이는 태국 북부의 옛 수도입니다. 매우 느긋한 슬로우 시티이며, 란나 문화에 깊이 빠져 있습니다. 이 도시는 평평하고 이동하기 쉬운 도시로, 아름다운 언덕의 사원들과 성장하는 생태 관광 풍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후아힌은 태국 수도인 방콕에서 가까운 좀 더 조용하고 럭셔리한 해변 관광지입니다. 방콕에서 현지인들은 주말을 즐기기 위해 찾는 곳이지만 이제 코로나19가 끝나고 점점 더 많은 외국인들 방문하는 휴양지 입니다. 태국의 좌측 만을 마주보고 있는 해안가 지대로, 수도까지 차로 3-4시간 정도 걸립니다.

     

     

    태국 은퇴 생활 비용은?


    태국에서 은퇴하는데 드는 기본적인 비용을 파악하는데 있어서, 태국에서 당신의 개인적인 생활비용은 당신이 어떻게 그리고 어디에서 살기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관광지가 아닌 현지인으로 '거친' 생활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아마도 한 달에 30,000-40,000바트 정도로 저렴하게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들어 태국 방콕에서 은퇴 생활 비용은?


    • 편안한 원룸 아파트 – 한 달에 약 10-15,000바트입니다

    • 유틸리티(인터넷, 전화, 수도 및 전기 포함) – 매달 약 2,500-4,000바트입니다

    • 음식(현지 음식을 먹는 것) – 한끼에 100 – 300 바트입니다

    • 음식(주로 외국 음식을 섭취) – 하루에 약 300 - 1000 바트입니다

    • 맥주 1잔 – 브랜드와 구매처에 따라 100 – 150바트입니다

    • 종합 의료 보험 – 월 4,000 - 10,000 바트 (전체 의료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화가 날 것입니다)

    생활비에 관한 몇 가지 다른 참고 사항들이 있습니다…

    • 외국과 한국의 수입 상품과 음식은 태국에서 세금이 많이 부과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이 더 많이 들어 갈 수 있습니다

    • 마사지, 유지보수, 자동차 서비스 등 지역 노동자와 관련된 모든 것은 훨씬 더 비용이 적게 들 것입니다

    • 그 밖에 골프장, 해변 휴양지, 해변 근처, 유흥지에서 하루 종일 외국 음식을 먹고 맥주를 마시는 것을 선택한다면,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들어 갈 것입니다

     

    태국 은퇴 보험 및 건강보험

    태국의 건강 보험은 나이 든 외국인들에게 크게 고려해야할 사항이며, 60대 이후의 삶으로 갈 수록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될 것입니다. 태국은 태국인과 태국 기업의 직원(외국인 포함)을 위한 우수하고 대부분 무료인 공중 보건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만, 이 부분은 은퇴자에게까지 확장되지 않습니다.

    국외 거주자로서 당신은 비용을 지불하고 태국의 공중 보건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 시스템은 외국인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지만, 일반적으로, 개인 병원만큼 매력적이지는 않더라도 의료 서비스는 비교적 타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비해 좋은 편입니다. 특히나 태국의 수도인 방콕의 경우 의료 수준은 상당히 선진화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태국의 국공립 병원은 사람이 많은 단점이 있어서 일찍 가서 엄청 긴 오랜 시간 동안 대기해야 하는게  단점이긴 하지만 태국의 개인 사설 병원보다 훨씬 비용이 적게 들어 갑니다. 태국에서 가장 크고 이름 있는 유명한 병원들은 외국인의 경우 주사 한방 맞거나 약은 타오는데도 보험 적용이 안되고 병원 비용이 매우 비싸다는 것을 미리 알고 계셔야 합니다.

    • 은퇴자로서 당신의 최고의 건강 자산은 애초에 병원에 입원하는 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예방적 건강은 태국에서 풍부하게 최대한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자 기회입니다. 슬프게도, 나쁜 건강 습관을 갖게 되고, 건강 문제(보험이 없음)로 끝나게 되는 외국인 은퇴자들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이 있으며, 이들은 태국 생활의 틈바구니에 빠져 시들어갑니다. 이 케이스가 당신이 되도록 놔두지 마시고 아무리 바빠도 항상 건강 관리에 유념하셔서 하루 한시간 이상 걷기를 실천하시면 건강에는 크게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태국 은퇴 시 필요한 개인 재산 및 태국 집값 부동산은?

    여러분은 여러분의 목표에 따라 태국의 부동산을 빌리거나 살 수 있습니다. 태국인들은 항상 여러분이 어떻게 정착하는지 보기 위해 적어도 한동안 임대를 권할 것입니다. 또한 태국 집값을 알아보고 집을 구입하기 전에는 여러 지역에서 한 달 동안 임대를 해서 '태국의 장기 부동산 및 집값에 대해 천천히 알아보면서 너무 성급하게 구매하지 마세요. 여러 콘도나 집에서 많이 살아보고' 장기 체류를 지속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아래 링크는 관련된 블로그 글입니다.
    꼭 참고하셔서 태국 은퇴 생활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2023.02.23 - [태국 금융 부동산 정보] - 태국 부동산 초호화 콘도 구입, 방콕, 푸켓, 파타야, 코사무이 4곳 추천 매매 가격은?

    2023.02.12 - [태국 금융 부동산 정보] - 태국 부동산을 구입하려면, 태국 은행 계좌 개설 만들기가 필요할까요?

     

    태국 부동산을 구입하려면, 태국 은행 계좌 개설 만들기가 필요할까요?

    태국 부동산을 구입하려면, 태국 은행 계좌 개설 만들기가 필요할까요? 가장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는 외국인이 부동산을 구입할 때 태국 은행 계좌가 필요한지 여부 입니다. 이것은 모든 것이

    nomadtrips.tistory.com

    2023.02.11 - [태국 금융 부동산 정보] - 태국 은퇴 이민 생활 준비시 부동산을 구매해야하는 이유는?

     

    태국 은퇴 이민 생활 준비시 부동산을 구매해야하는 이유는?

    태국 은퇴 이민 생활 준비시 부동산을 구매해야하는 이유는? 태국은 세계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이지만 훌륭한 부동산 시장을 자랑합니다! 음, 태국에서 부동산을 구입해야 하는 강력한 이유가

    nomadtrips.tistory.com

    2022.07.20 - [태국뉴스] - 태국 부동산 투자 토지 구입, 과연 외국인도 투자 가능한가?

     

    태국 부동산 투자 토지 구입, 과연 외국인도 투자 가능한가?

    태국 부동산 투자 토지 구입, 과연 외국인도 투자 가능한가? 외국인은 태국에서 토지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이 제안은 태국 내무부가 외국인에게 최대 1라이의 토지를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초

    nomadtrips.tistory.com

    https://nomadtrips.tistory.com/106

     

    호텔스컴바인 아고다 힐튼 항공 할인 가격 비교 홈페이지 추천!

    호텔스컴바인 아고다 힐튼 항공 가격 비교 할인 홈페이지 추천!! 아래 원하시는 호텔 항공 할인 배너를 클릭하시면 5%~50% 이상 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자동 세팅된 브랜드 호텔 항공권 가격 비교

    nomadtrips.tistory.com

    아팃의노마드트립 바로 구독하기 <클릭>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